[게임 기획] 프로젝트 캠프 - 게임 기획 63일차(2025.02.24)

2025. 3. 9. 20:42게임 기획

 

1. 학습 요약

   1-1) 기획서 작성법

   1-2) 스킬 컨셉 문서 피드백


2. 학습 내용

2-1) 기획서 작성 시 필요한 것

        - 전문 용어 필요 없음

            --> 하고 싶은 말을 정확하게 표현할 것

             - 빼먹는 부분이 없도록 주의할 것

             - 보기 편하게 작성할 것

 

2-2) 기획서 작성 요령 

        - 뭐든지 명확한 의도가 존재할 것

            - 왜?가 항상 존재해야함

            - 말하려는 바가 온전히 담겨 있는 문장 사용

        -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것

            - 각종 레퍼런스, 다이어그램 등 사용

        - 읽기 편하게 작성할 것

        - 결정된 사실들을 정리할 것

            - 고민했던 흔적을 굳이 보여줄 필요가 있나?


2. PROJECT 피드백

- 프로젝트 내용

    기획 수업에서 기획 중인 게임의  스킬 컨텐츠 컨셉 기획서 작성하기 

         조건

             - 수업 시간에 정해진 부분을 기반으로 할 것

         기간

             - 2월 24일까지

- 피드백

   --> 레퍼런스 사용 시  어떤 부분에 대한 레퍼런스인지에 대하여 설명하는 것이 좋다

   --> '캐릭터의 특성을 살린다'라는 점은 스킬 컨셉 기획서보다 캐릭터의 기획서에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


3. 학습 후기

63일차의 내용은 기획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와 실습했던 문서들의 피드백을 받는 시간이었다. 우선 기획서의 작성 요령과 필요한 부분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이번에 작성했던 문서에서 어떤 부분이 잘 들어갔는지 어떤 부분을 생각못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. 또한, 개개인의 문서 피드백을 들으며, 내가 잘했다고 생각했던 부분 중에서도 부족한 부분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. 또, 현재까지 정해진 내용만을 가지고 작성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생각하고 있던 게임과 강사님께서 생각하시던 게임에는 상당히 많은 차이점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. 이 부분은, 내가 수업에 집중을 하지 않아서 발생한 부분이 아닌 서로의 경험이 달라 발생한 경우이기에 이를 통해, 레퍼런스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게 되었다.


본 후기는 게임 기획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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