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. 3. 9. 20:42ㆍ게임 기획

1. 학습 요약
1-1) 기획서 작성법
1-2) 스킬 컨셉 문서 피드백
2. 학습 내용
2-1) 기획서 작성 시 필요한 것
- 전문 용어 필요 없음
--> 하고 싶은 말을 정확하게 표현할 것
- 빼먹는 부분이 없도록 주의할 것
- 보기 편하게 작성할 것
2-2) 기획서 작성 요령
- 뭐든지 명확한 의도가 존재할 것
- 왜?가 항상 존재해야함
- 말하려는 바가 온전히 담겨 있는 문장 사용
-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것
- 각종 레퍼런스, 다이어그램 등 사용
- 읽기 편하게 작성할 것
- 결정된 사실들을 정리할 것
- 고민했던 흔적을 굳이 보여줄 필요가 있나?
2. PROJECT 피드백
- 프로젝트 내용
기획 수업에서 기획 중인 게임의 스킬 컨텐츠 컨셉 기획서 작성하기
조건
- 수업 시간에 정해진 부분을 기반으로 할 것
기간
- 2월 24일까지
- 피드백
--> 레퍼런스 사용 시 어떤 부분에 대한 레퍼런스인지에 대하여 설명하는 것이 좋다
--> '캐릭터의 특성을 살린다'라는 점은 스킬 컨셉 기획서보다 캐릭터의 기획서에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
3. 학습 후기
63일차의 내용은 기획서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와 실습했던 문서들의 피드백을 받는 시간이었다. 우선 기획서의 작성 요령과 필요한 부분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이번에 작성했던 문서에서 어떤 부분이 잘 들어갔는지 어떤 부분을 생각못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. 또한, 개개인의 문서 피드백을 들으며, 내가 잘했다고 생각했던 부분 중에서도 부족한 부분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. 또, 현재까지 정해진 내용만을 가지고 작성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생각하고 있던 게임과 강사님께서 생각하시던 게임에는 상당히 많은 차이점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 수 있었다. 이 부분은, 내가 수업에 집중을 하지 않아서 발생한 부분이 아닌 서로의 경험이 달라 발생한 경우이기에 이를 통해, 레퍼런스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게 되었다.
본 후기는 게임 기획 강의를 수강하며 학습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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